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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탄고지 식단표 만들 때 버터 종류?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저탄고지 식단표를 만들 때 가열을 해야 하는 레시피로 요리로 식단을 구성하였다면 요리에 사용되는 버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버터를 섭취해야 하는가? 결론부터 얘기드리자면 저탄고지(Low Carbohydrate Higt Fat)에서 지방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저탄고지 식단표를 구성할 때는 건강한 지방을 섭취해야 하는데, 식물성 기름이 아닌 동물성 기름을 섭취해야 하고, 자연 그대로의 천연식품을 먹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버터의 종류는 다양하게 있지만 저탄고지 식단에서는 피해야 할 버터가 있고, 섭취가 가능한 버터가 있습니다. 당연히 피해야 할 버터는 건강에 안 좋은 몸에 염증을 유발하는 버터일 것이고, 섭취 가능한 버.. 2020. 3. 17.
저탄고지 식단 유래는 바로 이것으로부터 시작? 안녕하세요 많은 포스팅 중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오늘의 포스팅은 다이어트의 한 분야로 자리 잡힌 저탄고지 식단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저탄고지 식단의 유래 저탄고지 Low Carbohydrate Higt Fat 말 그대로 우리가 식사를 할 때 적게 탄수화물을 먹고 높은 지방을 섭취하면서 탄수화물에 포함되어 있는 단당류인 포도당(glucose)을 글리코겐(glycogen)으로 합성하는 인슐린(insulin)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여 체내의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원리이다. 이는 미국에 듀크대학 연구팀과 일본의 국립순환기센터에서 추천하는 식사법이며 비만 환자들에게라든지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처방되었던 식사법이다. 다만, 주의사항은 적은 탄수화물과 높은 지방을 섭취하는 식.. 2020. 3. 17.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1.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안녕하세요 우선 많은 포스팅 중에 들어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가지셨다면 분명 저탄고지 식단 효과에 대하여 관심이 있어서 오신 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오늘 처음 올리는 이 포스팅은 블로그 주인장의 실제 다이어트 후기를 바탕으로 얘기로 시작해 볼까 합니다. 결론부터 얘기드리자면 많은 사람들이 저탄고지 식단에 효과를 보았고, 저 또한 여러 가지 다이어트를 해본 경험을바탕으로 그중 저에게 있어서 가장 으뜸이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가 많은 도움을 줬기에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2. 92.8kg 에서 74kg 까지 2달? 92.8kg에서 74kg 제가 2달간 이뤄낸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의 결과입니.. 2020. 3. 15.